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웅남이 소개 등장인물 줄거리

by moviebox 2023. 4. 25.
반응형

예고편은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소개

2023년 3월 22일에 개봉한 한국 영화로, 단군신화를 소재로 하고 있다. 인간을 초월하는 짐승 같은 능력으로 국제 범죄 조직에 맞서는 웅남이의 좌충우돌 코미디 종 복원 기술원에서 관리하던 쌍둥이 반달곰 형제가 어느 날 쑥과 마늘을 먹고 사라져 버린 이야기이다. 개그맨 박성광이 만든 B급 코믹 작품이다.

등장인물

나웅남 - 박성웅[1인 2역] 기술원에서 관리하던 쌍둥이 반달곰 중 하나. 어느 날 쑥과 마늘을 먹고 사라져 버렸다. 다행히 나복천이 동굴에서 인간 아기가 된 나웅남을 찾아 자식처럼 길렀다. 성인이 된 그는 구로경찰서 교통계 순경이 되었지만 어떤 이유로 백수가 되었다. 곰의 유전자를 지녀서 그런지 일반인과 다르게 능력이 비범하다. 이정학(웅북) - 박성웅[1인 2역] 기술원에서 관리하던 쌍둥이 반달곰 중 하나. 어느 날 쑥과 마늘을 먹고 사라져 버렸다. 나웅남과 달리 나복천은 웅북을 찾지 못했고 25년 후 웅북은 경찰의 수사 대상 이정식의 양아들 이정학이 되어 있었다. 조말봉 - 이이경 유튜버[6], 나웅남의 동네 친구. 장경숙 - 염혜란 나웅남을 길러준 어머니. 이정식 - 최민수 빌런. 과거 취미 삼아 사냥을 나갔다가 어린 웅북(이정학)을 줍게 된다. 나복천 - 오달수 나웅남을 길러준 아버지. 오일곤 - 윤제문 도플갱어 프로젝트를 기획한 경찰 측의 책임자. 윤나라 - 백지혜 지역 파출소의 순경이다. 짧은 머리가 특징이며, 나웅남과 조말봉의 동네 친구이다. 성 형사 - 서동원 오일곤의 부하 형사. 유 형사 - 한다솔 오일곤의 부하 형사. 비닐하우스 형사팀장 - 김준호 (특별출연) 나웅남의 동네 비닐하우스에서 도박 현장을 급습한 형사의 책임자. 멧돼지[7] - 정우성 (특별출연) 건달 - 안일권 (특별출연) 건달인 이정학을 가장하는 작전을 위해, 웅남에게 건달의 행동 양식이나 말투를 연습시키려 오일곤이 섭외한 인물이다. 파출소장 - 김기천 경찰국장 - 김종구

줄거리

기술원에서 키우던 두 마리 쌍둥이곰, 웅남이와 웅북이는 쑥과 마늘을 먹고 사라졌다가 연구자인 나복천이 인근 동굴에서 아기로 변한 웅남이만 찾아내고 웅남이를 아들처럼 키운다. 이후 웅남이는 곰의 습성을 그대로 지녀 엄청난 신체능력을 보여 경찰이 된다. 웅남은 뛰어난 힘과 후각으로 음 주단속에서 걸린 사람들에게 먹은 음식과 술의 양, 혈중 알코올 농도까지 맞추는 묘기를 보이면서 부서의 명물이자 에이스로 올라가지만, 어느 날 나복천이 동료 연구자에게 곰의 수명이 25년가량이라고 확인하는 전화를 엿듣고 24살인 자신이 얼마 뒤 죽을 것이라 생각하고 실의에 빠져 업무에 소홀해져서 업무태만으로 퇴직당하고 만다. 이후 시골에서 백수 생활을 하지만 후각과 힘으로 친구 조말봉의 방송이나 알바를 돕고 시골의 소소한 일을 도맡아 하고 농사를 해치는 멧돼지들을 통제하는 등 그럭저럭 밥벌이는 하면서 살아가고 있었다. 한편 형제곰인 웅북이는 기업가형 조폭인 이정식에게 이정학이라는 이름으로 키워져서 거대조폭의 중요간부로 등장하자 경찰에서는 이정학이 웅남이와 똑같이 생겼다는 것을 이용해서 이정학을 체포하고 웅남이와 바꿔치기를 하여 이정식의 마약거래와 중국에 괴질을 퍼트리고 그 치료제를 판매하려는 범죄의 증거를 수집하려고 한다. 이정학의 신상을 외우는데 곤란을 겪었지만 조말봉의 도움으로 어찌어찌 통과는 하고 이후 이정학의 습성을 따라 한다고 취권의 패러디를 포함한 온갖 개그를 하는데 전부 허튼짓이고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 와중에 그 괴질을 연구한 인원이 나복천이라 이정식은 이정학에게 나복천을 죽이려 하지만 나웅남과 똑같이 생긴 외모 탓에 어머니인 장경숙은 경찰로 복직한 나웅남으로 알고 살갑게 대해서 이정학은 차마 죽이지 못하고 자리를 도망치듯 뜬다. 이후 경찰이 어찌어찌 이정학을 여러 차례의 테이저건으로 제압하고 이정학이 의식불명인 와중에 나웅남은 이정학의 옷과 스타일을 베껴서 작전에 참가하지만 만나기로 한 항구에서 이정식은 갑자기 연락을 받고 다른 곳으로 차를 타고 떠난다. 이정식을 경찰과 나웅남이 추격하다 놓치지만 조말봉이 인터넷 방송 팬의 차와 드론으로 인근 항구로 이동하는 걸 추격하는 데 성공하고 이를 본 나웅남은 항구에 도착해서 이정식을 만난다. 처음엔 단순히 말도 없이 위치를 바꿨는데 그래도 찾아왔다고 별 의심을 안 했지만 이정학을 길들이는데 쓴 신호를 못 알아채자  조폭들에게 처리하라고 하고 나웅남이 조폭과 싸우는 와중에 괴질균을 들고 빠져나온다. 나웅남은 조폭들을 다 쓰러트리고 뒤늦게 도착한 경찰들과 같이 이정식과 병원에 탈출해서 합류한 이정학을 만나지만 이정식은 원격폭탄을 이정학에게 넘긴 뒤 유유히 배를 타고 중국으로 도망치고 이정학은 폭탄으로 협박하다가 나웅남과 1:1 격투를 시작한다. 나웅남이 격투에서 이기고 폭탄이 원격이 아니라 시한폭탄임을 확인하자 이를 처리해야 하는데 바닷속 깊은 곳에서는 수압 때문에 터지지 않을 것이라는 나복천의 말을 듣고 나웅남은 자신이 곧 죽을 것이니 자기가 바닷속으로 폭탄과 같이 가겠다고 하면서 폭탄을 들고 입수한다. 바다에서 죽음을 각오한 나웅남 앞에 등장한 이정학. 이정학은 폭탄을 넘겨받고 바닷속 깊은 곳으로 가라앉고 나웅남은 바다 위로 올라간다. 그리고 마지막은 나웅남은 경찰로 복직하는 걸 보여주면서 이정식은 중국 공안에게 체포되었다고 뉴스 내레이션으로 나온다.

반응형

댓글